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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예 마켓+ㅣ 'EBS연습생→100만 유튜버' 펭수의 놀라운 경제 효과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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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 구독자 수 하나 00만, 유튜브의 월 평균 매출 예상 하나 옥 6000만원, 상품 출시 3가끔 만에 하나만 개의 판매.이 모든 것을 하나 0세 펭귄 펜스가 해냈다.​ 올해 3월 EBS유튜브 채널'자이언트 펜 TV'를 통해서 쵸소움 소개된 펜스는 한국에서 슈퍼 스타가 되기 위해서 남극에서 헤엄치고 온 펭귄이다. 펜스 안에 사람이 있다는 의심을 받을 정도로 재치 있는 입담으로 친숙하지만 최근 선보인 에피소드 펜스가 알고 싶다를 통해 펜스 안에 펜스가 있다고 공식 입증했다. 남극유치원을 동기들까지 등장하며 펭스는 펭귄이라고 입을 모았다.​ 올해 9월 EBS트렌드 캐릭터 봉게멩, 방귀 대장 풍풍이과 토우크탁이, 뽀로로들이 총출동한 '육데'(EBS육상 선수권 대회)가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고 알려진 펜스는 단 2개월 만에 한 00만 구독자를 돌파하고'골든 펭귄'가 됐다.​ 특히 60만 돌파 이후 하나 00만 돌파에 일일이 하나밖에 안 걸렸다는 점에서 펜스의 거침없는 상승을 엿볼 수 있다. ​, 유튜브의 예상 수익 조회 사이트 녹스 인플루언스에 따르면 29하나하나 06만 구독자 기준'자이언트 펜 TV'달의 예상 수익은 9228만원에서 하나 옥 6000만원 수준임. 연계 수익은 영상 하나 개당 2645만원으로 예측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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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펜스, 누가 그렇게 나쁘지 않고 1프지앙어 보면 ​ EBS는 '자이언트 펜 TV'구독자에 대해서"전체 시청자의 비율이 여성 65.1파.세인트, 남성 34.9도 커진다.세인트 여성이 남성보다 높은 시청 연령층은 만 18세~24세 24.6다.세인트, 만 25세~34세 40.2다.세인트, 만 35세~44세 21.8도 커진다.세인트, 만 45세~54세 7.8도 커진다.세인트"라고 밝혔다. 10대 후반부터 40대 초반까지 성인이 널리 사랑 받고 있다.어른들이 펜스에 열광하며 펜스 관련 상품을 찾는 목소리도 높다. 펜스 공식 상품 판매가 지연되는 가운데 EBS 수능 특강 표지 모델이 펜스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나쁘지 않은데 또 수능 특강을 사야 하느냐는 하소연도 잇따랐다.​ 실제로 온라인 책을 파는 곳 예스 24에서 EBS학습 서적 구입자에게 펜스품 증정 행사를 실시하면 지난해보다 판매량이 51파.센트 상승했습니다. 펜스 굿즈를 샀더니 EBS 학습서가 왔다는 반전 해석을 내놓는 인증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 13일 카카오 톡에서 펜스 이모티콘이 발매되자 하루 만에 10대부터 40대까지 유행의 판매 순위 1위에 오르는 돌풍을 일으켰다. 펜스 이모티콘 판매량은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외하고 역대 최단기간 최다 판매라는 게 카카오 측의 설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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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펜스 관련 주까지 등장,"펜스를 잡는다"​ 이 28일 판매를 시작한 펜스의 다이어리는 3시간 만에 예수 24에서 일만 부를 팔아 치웠다.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 등 다른 온라인 서점의 판매량을 합치면 그 이상이 될 것이라는 관측입니다.​ EBS는 에세이, 일기를 시작으로 일 2월에는 인형(소형, 중형), 학용품, 셔츠 등의 판매를 시작하고 내년 일월에는 무용품, 모바일의 경우, 에오팟케ー스, 귀마개, 물골 프도우이요 등의 펜스 상품을 판매한다고 발표했다.펜스 팬덤의 놀라운 구매력이 입증되면서 증권가에서는 펜스 관련주까지 등장했습니다.메리츠 종합 금융 증권의하· 인 황 연구원은 "펜스는 뽀로로를 잇는 캐릭터로, 수혜주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상품의 발매에 의해서 수혜주를 찾기 시작하는 가능성이 있다"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펜스 수혜주'로는 스마트 러닝 플랫폼인 유 천사로 온라인 서점인 24등이 꼽힌다.유엔젤은 과거 EBS와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펜스의 지난 유행가 급등했고, 유 천사로 EBS의 관계가 다시 주목 받고 있으며 이 8월 3090원으로 바닥을 형성한 유모 엔젤은 옛날 일 9일 6540원 52주의 신고가를 경신했다.​ 예수 24또 20일부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펜스의 다이어리 판매 호조의 소식이 전해진 29일에는 전날보다 2. 것 9Percent(일 50원) 오른 7000원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유통업계도 펜스 잡기에 자신감을 보였다. 자이언트펜TV에 공식 계정으로 댓글을 달아 러브콜을 보내는 것은 물론 EBS 관계자들과 물밑 작업을 벌이는 이들도 적지 않다.참치, 바다코넛 등 펜스가 좋아하는 제품은 더 적극적입니다. 동원그룹, 롯데제가 등도 EBS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또 펜스가 손흥민 선수가 빙그레의 슈퍼콘 홍보에서 선보였던 춤을 따라하는 댄스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빙그레 측이 공식 계정에 너무 후회스럽다고 댓글을 달아 화제가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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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성 적자 EBS, 펜스가 구원투수가 되거나 펜스를 찾는 곳이 늘어나자 신고, 연봉이 점점 높아지는 상황이지만 EBS는 펜스의 정확한 수익을 공개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전했다. 역시 펜스가 올해 9월부터 인기가 급성장하기 시작한 만큼 기존의 인기 캐릭터 봉게멩, 방귀 대장 풍풍이 등의 매출과 비교하는 것도 "큰일이다"라고.다만 펜스의 인기와 함께 EBS의 수신료를 현실화해야 한다는 여론이 비등한 것은 구성원들도 반기는 분위기다"라고 말했다.EBS는 KBS와 마찬가지로 수신료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대한민국의 전력에 오면 수수료를 제외하고 수신료 97.2퍼센트는 KBS가 갖고 갔으며, 2.8퍼센트에 해당하는 70원만 EBS에 떨어지는 구조다.​ 이 6일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EBS는 요즘'펜스'이란 전 연령을 위한 캐릭터 사업 등 교육적이고 유익한 활동을 하고 있지만, 3퍼센트 수신료는 너무 자신의 부족한 ","EBS의 적자가 심화되면 캉우이미의 질을 떨어뜨리고 학생에게 콘텐츠를 지원하는 데도 사건이 생길 수 있다", EBS수신료 현실화를 제안했다. ​, 이미"KBS수신료를 전기 요금과 분리 징수하라"는 민원이 20만명이 넘을 정도로 KBS에 수신료를 납부하는 것에 불만 불만 불평이 제기됐던 상황에서 EBS에는 반대의 생각이 자신 온 것이다.​ 방송 통신 위원회(이하, 방통위)방송 사업자 재산 황공 표본에 따르면 20하나 8년 EBS의 매출액은 2498억원, 영업 손실 229억원입니다. 매출액은 20하나 6년 26하나 3억원, 20하나 7년 25개 4억원으로 줄어 영업 손실도 각각 하나 9억원, 350억원에 3년간 적자였다.펜스의 인기는 뽀로로에 비견되지만 EBS에 가져다주는 수익은 더 높다.​, 뽀로로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판매되고 4000억원에 가까운 브랜드 가치와 5000억원에 육박하는 관련 제품 시장을 창출했다는 분석이 자신 왔지만, EBS는 방영권만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펜스는 EBS에서 기획 개발 성공했다는 점에서 번개맨, 継ぐ이를 잇는 핵심 캐릭터가 될 것이라는 관측입니다.EBS측은 "뮤지컬, 소음원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대해 관련 부처에서 논의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안다"며 "번개맨, チョン이와 같은 캐릭터가 될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김 서연 한경 닷컴 기자 sue하나 23@hankyung.com의 기사 정보 제공이나 보도 자료 newsinfo@hankyung.com​ 출처: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하나 9하나하나 292503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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