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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플릭스] 중국 드라마 <옹정황제의 여인>과 청 왕조의 역사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07:52

    청자 신라가 가장 번성한 황방금대의 하지이다. 희정제 때 청황실을 배경으로 하는 중국 드라마 <수정황제의 여인>을 드디어 정주하였습니다. 실은 중국 버전의 이름은 후궁 이누마루전으로, 이누마루라는 소녀가 입궁해 후궁에서 황후, 태후까지의 과정을 그린 드라마였다.구중궁전 여인들의 질투, 그래서 온갖 술수가 판을 치기 때문에 드라마 여인천하의 확장판 같은 감정을 주기도 한다.


    현재#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옹정 황제의 여성>은 총 6회이다. 원래 전편은 76회이지만, 넷플릭스에서는 극장판 버전으로 압축한 6화에서 제공하는 것 같다. 전편은 <아시아 N>사이트에서 구입 후 시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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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극중 인물들이 전부 정 봉잉라 시대의 특징인 변발을 하고 본인의 와서 또 왕자들이 많아서 제3팬 자카리아, 제6팬 저 이렇게 부르는 게 마치 다른 China의 드라마<보보 교은심>을 연상시킨다.이 드라마에 온정재라는 실존인물이 등장하기 때문에 실화를 바탕으로 한 사극 같지만 사실은 후궁이라는 제목의 로맨스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는 것. 역사적 사실에는 약간의 각색이 있지만 궁궐 복장이 본인의 배경 등은 최대한 사실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 것으로 보인다.황후(),), 후궁(側)의 의상과 장식품(大変)이 매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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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드라마를 보면서 청나라, 무엇보다 정 봉잉라의 황금기로 불린<강희 황제>-<옹정제>-<건륭제>에 이어3대 일 30여년의 전성기에 대해서 그와은심을 갖게 됐다.*중국에서는 이 전성기를 강건성세라고도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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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단, 청정부는 만주 1대를 휩쓸던 만주족이 세운 정부다. 청정부를 세우기 전 대륙 본토에는 명정부가 있었고, 만주에는 만주족이 후금을 건설해 군사력을 키우고 있었다.​ 후금의 1대 태조 천명제, 2대 태종의 숭덕제(홍타이지)을 거쳐서 마침내 본토를 장악하고 청정 부를 건국하게 된다. 이로써 청은 중국 본토에 한족이 아닌 이민족이 건설한 2번째 정부이다. (이전에 이민족이 세운 정부는 원정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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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족을 배제하는 정책을 구사한 '원·나쁘지 않다'와는 달리 청·나쁘지 않다는 한족 관리와 만주족을 차별 없이 '사용하고, 이러한 정책 덕분에 한족 문화를 집대성한 '문제전서'를 만들게 된다(이 문제 전서는 정조가 당장 당시 조선에 심히 들여오기를 바랐을 것입니다" 또 귀중한 서적인 만큼 많은 판본을 곳곳에 보관했지만 현재는 베이징 쯔진 성에도 있고 대만 고궁박물관에도 있다.)


    청의 존재는 China인들에게 크게 두 가지 의미를 지닌다.첫째, 현재 China의 지상을 구획한 왕조.(현재의 China의 국경선은 모두 청나라 대에 확립된 것)둘째, 능력 있는 황제 3대가 이끈 130여년 사이의 황시 엄청나다. ​의 강희제는 청을 세운 1대 순치제의 담을 이어 본격적으로 청나라의 토대를 구축한 황제였다 대만으로 내려가 끝까지 명을 이어가려 했던 정성공을 제압했다는 공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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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 강희제의 유 1 한 생각은 35명의 아들 가운데 단 한 명만 골라야 하는 후계자 사고였다. 그래서 생전에 황태자를 두지 않고 함에 몰래 밀봉해 두었다가 황제 사후 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 왕위에 오른 사람은 넷째 아들이었다. 옹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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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희정제의 별칭은 야근왕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4시 나카 이상 자지 않고 일만 하면서 사람들은 일하고 사망한 황제로 기억합니다. 그의 정무 능력은 노력이 뛰어나 많은 주춧돌을 놓았지만 유일한 단점은 한족에게도 변발을 강요했습니다. 옹정제의 아버지와 아들은 전부 재위 기간이 60년에 달하는 한편 자신은 아버지가 쟈은눅시, 열 한층 더 일만 하느라 불과 재위 기간은 11년에 그쳤다.야근 왕 옹 정제를 이어 4번째 아들이 즉위하지만 바로'사건 전서'를 완성시킨 건륭제이다. 그러나 건륭제로 황지대가 끝나면서 더 이상 능력 있는 황제는 등장하지 않고, 황실은 부패와 사치 속에서 아편전쟁을 맞이하며, 마지막 황제 푸이를 끝으로 왕실의 계보는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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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러한 역사적 의의 외에 <수정황제의 여인>이 청황실의 문화를 잘 표현한 부분을 재조명하였다.​


    한국 사극에서도 궁녀들이 절을 하고 일어설 때 옆에서 궁녀가 팔을 잡고 깨우는 경우가 있는데 산책을 할 때도 궁녀가 팔을 잡고 이동하지는 않는다. 그런데 이 드라마에서는 산책할 때조차 시녀들이 반드시 팔을 잡아주는데, 그 이유는 바로 여자의 발을 작게 하는 앞발과 굽이 높은 신발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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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족은 당시 부유한 여성들에게 아름다움의 상징이었을지 모르지만, 현재는 여성 억압의 상징으로 남아 있는 악습이었다 당시 전족은 여성의 발이 크지 않게 묶음으로써 농사를 짓지 않고도 잘사는 집이라는 과인을 얻을 수 있었다. 역시 하과인더는 걸을 때 괄약근을 사용하게 돼 성감을 높인다는 지극히 남성 우월적인 발상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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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드라마에서 가끔 후궁이 다른 임신한 후궁에게 뭔가와 만나면 둘 다 심하게 쓰러졌고 다른 후궁은 그 페어에서 당장 유산되는. 아내의 목소리는 전혀 이해할 수 없었는데. 의견을 들어보면 맨발로 제대로 걷지 못하는 사람을 세게 밀면 일반인이 넘어지는 것보다 균형을 잡기가 어렵고 더 많이 다칠 것 같기도 하다.그런데 사실 예맥족은 송자신라시대부터 부유층 사이에 트렌드한 문화였고, 만주족이 아내 소리의 청자신라를 집권했을 때 예맥족을 금지시켰으므로 오히려 상류층에서 하류층으로 퍼져 나갔다고 한다. 마지막에는 상류층을 동경하는 일반 백성들도 전족을 하게 되어 서양 문화가 개방된 하나 9세기 이후에는 중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이 전족을 한 할머니들의 발을 많이 사진으로 남기기도 합니다.것인가...그래서, 결미 문어발이든 높은 신발을 신는 것이 트렌드든, 두 가지 이유로 청황실에서는 후궁들이 움직일 때는 반드시! 시녀가 필요하다는 이야기.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사극을 보면 어의가중전이 자신의 후궁의 맥을 잡을 때 대자신무족으로 얼굴을 가리고 손목에 실을 엮어 진맥을 짜넣는 모습이 가끔 등장합니다. 이는 '어찌 감히 왕의 여성에 대응하는가'라는 발상에서 열린 1인데, 청나라 황실은 남녀 유별이 조선 정도로 작별 인사를 자신이 아닌 곳에서 신보다.쵸소움에 소저라고 부르고 입궁을 하면 모시는 궁녀와 더러움이(환관)을 몇명 되는 것에 거세를 한 남자지만 황후 스스로 후궁 옆에서 그를 향해서 여관처럼 펼쳐져1 하는 사람들이 바로 더러움이였다 황후와 사악한 일을 모의하거나 황제의 총애하는 떠오르는 해, 라이징산 후궁을 견제하기 위해서 약을 넣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도 궁녀와 태감이 있습니다. 청황실의 환관(내시) 업무가 조선 왕실보다 활동 범위가 더 넓다는 인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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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참고도서 : 이 이야기 China사, 옥스퍼드 China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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